본문 바로가기

Music/Musical Instrument

자신에게 맞는 토카젬베 구입하기

반응형

 

 

 

부왘 오늘은 토카젬베 구입하기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려 한다. 토카젬베는 아프리카 전통 타악기인 젬베를 현대식으로 개량 및 체계화 한 것으로, 이는 음악적으로 어쩌고 보다는 단순 가격과 편리로 인한 것이다. 그렇기에 사실 소리를 놓고 본다면 전통 젬베보다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전통 젬베의 경우는 13인치정도부터 존재하고, 보통 많이 사용하는 레모젬베는 12,14인치가 주로 사용되며 토카젬베 또한 9,10,12,14인치등이 주로 판매된다. 가격은 네이버 지식쇼핑을 이용해도 될 것이며 그 가격 알아보고 오프라인에서 산다면 약간 더 싼 가격에 살 수 있다. 다만 판매처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또 낙원상가에를 가야할 것 같다는것이...ㅎㅎㅎㅎ 가격은 10만원대 20만원대정도 한다. 인치수가 클 수록 비싸며, 전통젬베는 당연히 수십만원돈, 백수십만원돈이 깨질 것이다.

또.. 이것은 가방이 없으면.. 힘들다. 당신이 온 습도 조절이 가능하며 집에서만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가방을 또 따로 구입해야한다.. 다만 가방도 비싸다.. 몇만원돈한다.


 - 이거슨 가방

다음으로 자신에게 맞는 젬베를 구입하는 것인데, 젬베의 경우는 크게 중앙부분을 치는 것과 모서리부분을 치는 것으로 나뉜다. 중앙부분의경우 드럼세트에서 베이스드럼 (킥드럼) 역할을 하는 것인데, 당연한 말이지만 베이스 없는 관현악단도 없고, 베이스 없이는 로큰롤밴드나 재즈밴드도 하기 힘들며, 베이스드럼없는 드럼은 드럼세트라고 안하고 퍼커션이라 한다. --:;

(퍼커션은 타악기라는 뜻입니다)

무한도전에서 하하처럼 그냥 두드리면 소리나는 악기로서 젬베를 사용할 것이라면 9인치나 혹은 그 이하를 사도 무방하다. 사실 14인치쯤 되면 그 무게나 크기가 장난이 아니기 때문에 실외로 나돌아다니기가 심히 짜증나는 바이다.

하지만 12인치정도는 되어야 그 베이스음이 울리기 때문에 자신의 용도에 따라 구입을 해야 하는데..

일단 당신이 젬베가 주가 되는 음악을 하고 싶다면 당연히 전통젬베를 알아보는 것이 현명하다. 이는 소리가 매우 좋기 때문이며, 음악하는 사람들은 역시 소리 조금때문에 수십만원정도는 퍼부어줄 수 있어야한다 -_-

하지만 전통젬베는 튜닝도 귀찮고 관리도 힘들기 때문에.. 불가피한 경우라면 토카젬베등을 14인치로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

자신이 젬베를 범용으로 사용할 것이라면 최소의 선이 12인치일 것이다. 사용해본 바로는 그 이하는 베이스음을 내기가 매우 힘들다.

또한 자신이 젬베를 드럼 혹은 다른 악기 비트 위에 올릴 것이라면 아주 작은 젬베라도 상관이 없을 것이다.

사실 나는 젬베를 잘 치는 사람은 아니고, 젬베와 같이 연주 맞춰본 사람이라는게 더 맞겠으나, 어찌되었건 젬베가 (공연이나 음반에서) 1,2개의 트랙이 아닌 전반적인 박자를 맡고 있다면 12인치 이상은 불가결하다 할 수 있겠다.

반응형

'Music > Musical Instru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ng TOP 시그네쳐 한정판.. 줄리엣기타  (0) 2012.07.12
DR NEON 형광 기타류 스트링  (0) 2012.07.12
연습용 일렉기타 Cort 250  (0) 2012.07.12
글라이더 롤링카포  (0) 2012.07.12
St. Bless 턴테이블  (0) 2012.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