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SoftWare

크롬플러스(coolnovo)(한글) 최신버젼 다운받기

반응형

http://www.chromeplus.org/

 ㄴcoolnovo(크롬플러스) 최신버젼

 필자가 주로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는 크롬플러스이다. 구글에서 지원하는 크롬이 아닌 크롬플러스는 메이플 스튜디어사 (중국) 에서 만들어졌으며, chrommium이라는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하는 공통점이 있다.

 크롬플러스는 구글크롬에 비하여 마우스제스쳐, IE TAB, 슈퍼드래그등의 부가기능을 더하며, 이와 같은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면 구글크롬도 좋다. (크롬은 일단 빠르다. 하지만, 한국에서 전산이나 결재등을 하기 위해서는 크롬플러스의 IE TAB 기능이 절실하다)



 단축키와 마우스제스쳐는 단순히 웹브라우저 이용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도 필요하지만, 잘 알아보면 오 이런기능이? 할만한 것들도 존재한다. 오페라를 위시한 다른 많은 웹브라우저들도 설정하는 방법만 다를 뿐 단축키지정을 제공하니 유용하게 이용해보자.

 1. 옵션에 들어가기
 Ctrl+Shift+C 를 누르면 옵션 에 들어가게 된다. 만약 이것이 잘 안 될 경우는 chrome://settings/browser 혹은 우측 상단의 (창 끄기 바로 밑에 존재하는) 스페너 모양을 클릭한 뒤, 아래서 5번째줄에서 옵션을 클릭한다.

 2. 마우스 제스쳐 설정하기
목록에서 8번째인 마우스 제스처를 클릭해 보자.

 

 화살표모양들은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상태에서 모션을 취하는 것이며, 가장 끝의 두개는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돌리는 것이다. 나는 ← →와 마우스휠을 이전탭/다음탭 으로 설정하였고, ㄴ 모양을 탭 닫기로 설정하였는데 아주 편하다. (...)


 뭔가 맨날 칼로 닭 썰다가 가위로 잘라본 느낌이랄까 (?)


 3. 단축키 설정하기

 

 통상 많이 활용되는 단축키는 이전탭/다음탭 열기나 (본인은 화살표모양으로 지정) Ctrl+숫자 (숫자 번째 탭 열기) 혹은 Ctrl+W (탭 닫기) Ctrl+Shift+T (가장 최근 닫았던 탭 열기, 좌측 상단의 집모양 오른쪽의 화살표로도 가능) Ctrl+Shift+B (북마크하기) Ctrl+Shift+D (모든 탭 북마크하기->폴더로 지정해줌.. 아주편함) 정도이며, 이와 같은 단축키들을 자신의 키보드와 (특히나 노트북일경우 유용) 입맛에 따라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폴더별로 정리해둔 북마크들을 폴더위에서 열어주는 것 만으로도 모든 탭을 열 수 있어 여러사람이 이용하는 경우 홈페이지에 여러 탭을 지정하기 힘든데 이런 기능을 사용할 경우 유용하다.


 그 외에도 영어뿐만이아닌 체코어같은 보편적인 한국사람이 씨알도 알 수 없는 언어들을 자동번역해주며, 크롬플러스의경우는 크롬의 단점인 IE에서만 지원하는 은행, 거래창등을 IE탭으로 따로 열 수 있는 것도 이것을 선택하는 이유가 될 수 있을 것이다.


 chrommium 계열 웹브라우저는 이미 점유율이 20%에 도달하였고, 헤비유저의 경우는 거의 IE를 떠났다고 볼 수 있겠네요. 아직 2년차라 거래나 동영상 스트리밍의경우 지원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수시로 업데이트도 해주고 편리하며 일단 빠른 크롬플러스를 다들 애용하지요.


 기업들이 발맞춰 이런 움직임에 따라와야 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야구중계 볼 때 마다 갑갑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