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Album

SpotLight - Come Again (Single)

반응형

 

내가 이 팀을 본것은 아마 2009년즈음일것이다. 아마 Dr.Core911이나 TransFixion같은팀을 보러갔는데 (아마 서태지밴드 탑이 있던 AndsomE도 그날 공연에 출연했던거같다.) 단독공연은 아니니 여러 인디밴드들중 한팀인데 꽃혔었나보다. 어쩌다가 표가 생겨서 간것이었는데, 대게 처음보는팀이었다. 별로 좋아하지않는 Guys나 네바다51? 훌리건? 뭐 이런팀들 나왔겠지. (롤링홀에서 공연하면 맨날나오는팀들.) 내가 롤링홀을 처음간것이 언제지... 내일 내가 공연하기도하는 롤링홀은 개인적으로는 처음으로 홍대에서 본 공연이었고.. 그이후로 뺀질나게 드나들었..-_-;;... 무려 그 롤링홀에서 내일 공연하게되다니.. 감개무량...

흠흠. 어쨌던, 이팀은 개인적으로는 이제는 엄청 커버린 (이봐 그럼 그전엔 닥터코어가 그냥 인디밴드였다는소린가?) 닥터코어의 자리를 대신해나가지 않을까 막연히 기대하고있는팀이다. 작년 타임투락페스티벌에서 본게 마지막인가? F.X횽아 혼자 열심히 액션하느라 바쁘신팀이다. ㅋㅋ 고의는 아니지만 랩퍼횽아 덧니(?)도 보이고.

안타깝게도 일반 레코드매장에서 앨범을 구하기는 힘들것이다. 전에 홍대근처의 레코드점에서 Come Again싱글을 구매했다가 친구에게 선물로 주었는데, 그 레코드매장에 이제 물건이 없다길래 조금 아쉽다. 인디씬이 유통망이 좀 허접하긴하지만..ㅋ 뭐.. 이게 지금 인디씬보고 웃으실지도 모르지만, 태지형이 해외진출하면 이렇게될꺼라는...

일반적인 락밴드에다 F.X와 랩퍼가 있어 박진감있고 스펙타클한 음악을 선사하는팀인데, 홍대인디씬에서 출발한팀답게 (?) 라이브가 레코딩버젼보다 더 좋은것같다.. 그만큼 라이브를 잘한다는것이겠지. 서태지에게 약간 아쉬운점이 연습량이 많아도 결국 공연경험이 부족하고, 그것이 갈수록 크게 작용하지않을까하는 우려도 이따금하게되는데, 이팀은 하루가멀다하고 공연을하는(...)

흠흠. 원래 처음시작할때는 랩퍼아저씨가 저런 귀여운 헤어스타일이아니라 아프리카 뽀글이파마스타일이었는데저러니 더 나은거같다. Spot Light는 2010년 11월에 정규앨범을 발표하였는데, 앨범 발매공연에 온 관객수가 백수십여명밖에 안 되어 보여서 약간 눙무리... ㅡㅜ... 정규앨범은 다음기회에 소개하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