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Album

Muse 3rd - [Absolution]

반응형

 

대중들이 잘선택하게되는 앨범은 어떤앨범인가? 돌팔이리스너는 [1~3번트랙이 구매의향이있는사람에게 인상적]이 주로 선택된다고 생각한다. 예컨데, 메탈리카 3집은 1,2번트랙인 베터리와 마스터가 두고두고 격찬받는 명곡이다.

오아시스의 2집은 헬로, 롤위드잇, 원더월을 포함하지. 물론 그들은 싱글로인해 엄청난 지명도를 포함한상태에서 나온 앨범이기에 다를 수 있다하겠다만, 세기의 잘팔린앨범들의 공통점인점이 초반부에 인상적인 느낌을 준다는것은



부정하기 힘든점일것이다. 서태지7집은 로보트~라이브와이어로 이어지는 앨범구성이 잘어울릴거란 생각도 하지만, 처음듣는이에게 구매를 유발시키기위해선 1~3번(인트로 브릿지제외) 헤피엔드 / 빅팀 / 라이브와이어 가 상당히 인상적이며, 여기에 더불어 앨범의 성격을 잘 드러낸다.



이 앨범은 그점에있어 아주 괜찮은 앨범이다. 인상적인 인트로후의 쿵쾅거리는 '클래식작곡가하다가 망해먹고 락하는' 매튜의 피아노. '좋은멜로디'만을 추구하던 사람에게는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을 것이고, 이미 좋은멜로디만으로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멜로디는 끝장 다봤다. 독창적인 새로운.. 좋은멜로디를 만들기도 이젠 힘들고, 남들과 다른생각을 하지 않는다면 힘들다. 이앨범은 상당히 독창적이며, 앨범전체가 보편적인사람이 듣기에 부담없는 괜찮은앨범이다.

근데... 난 이거 그냥 하늘보고 멍때리는횽아가 메탈리카앨범 밑에층에있길래 갑자기 필이와서 질렀다지..ㅋ (아마 작년일듯) 지금은 1~5집 라이브 B사이드도 있지만 뭐.. 5집 1번트랙 업라이징등 몇곡빼면 내가 좋아하는곡들은 거의 3집인거같다.







내가 좋아하는곡들 동영상 몇개첨부함.








2번 apocalypse please


 



 


 


3번 time is running out


 



 


4번 sing for absolution


 


 



 


5번 stockholm syndrome


 



 


8번 hysteria


 



반응형

'Music > Albu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태지심포니 실황음반  (0) 2012.07.24
내일은 늦으리 LP  (0) 2012.07.12
서태지 심포니앨범 [2008]  (0) 2012.07.12
Metallica 심포니 [S&M]  (0) 2012.07.12
Oasis 1st [Definitely Maybe]  (0) 2012.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