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1 컴퓨터과학개론 (윤병남) 2012년도 중간고사

반응형

주의할점: 멘붕해도 전 당신의 멘탈 책임 안져요. 또한 2번문제 답안나온다고 머리싸매지 마세요. 원래 답없는거니까요.

알아둘점: 전 문제 그대로를 이곳에 옮겼습니다. ㅇㅇ

1.Europe_Travel

여름 방학을 통해 나는 세계 일주 여행하여 세상을 경험해보기로 결심했다.. 그래서 주말 취미활동도 포기하고 1년52주간 한 번도 빠지지 않고 토요일 일요일 주말마다 일당 5만원 쇼핑몰 알바를 뛰면서 여행 경비를 마련했다. 드디어 여름방학이다. 대망의 세계 여행을떠날 계획을 세웠다.. 유럽 23개국 여행은 유레일 패스 한 달 짜리를 구입해서 해결하고.. 유럽에서 30박은 1박 30(원래는 25라고 적혀있지만 수정)유로인 유스호스텔을 사용하기로 하였다. 아침은 라면으로, 점심은 햄버거로, 저녁은 라면으로 그리고 관광지역내 입장료, 전철이나 버스 그리고 간식비로 매일 30유로를 사용하기로 계획하였다. 그러면 총지출과 예비비는 한화로 얼마가 될까? 이걸 융통성(원래는 유통성 이라 적여있음) 있게 입력을 받아 계산할 수 있게 프로그램을 짜서 대응하기로 했다..

Travel_Days: 30일
Youth_Hostel: 30유로
Eurail_Pass: 530유로
Air_Fare: 1000유로
Euro_Rate: 1520
Daily_Expense: 30유로
Total_Expense: ?
Extra_Expense: ?

ps.조교왈 추가로 말하자면 저 위에 값을 모두 입력받아야 하고(환률제외) 만약 Extra_Expense가 음수가 나온다면 융통성 있게 다시 받게끔 반복문도 짜야한다.

 

컴개 문제 이어서 2번.

2.English_Study

영어단어로부터의 자유로워지고 싶기에 3만 단어 사전을 통째로 외우기로 작심했다.. 매일 새 단어 100단어씩을 외우기로 하였다.. 문제는 자고나면 10단어씩 잊어버린다.. 거기다 더 문제는 토요일 일요일 주말에는 공부하지 않고 놀려 다니기에 암기한 것 중에 10%를 잊어 먹는다. 도대체 다 암기한 날은 며칠 걸려야 되는지 궁금하다...
Total_word: 30000 Study_days: ? memorizing_words: ? Total_days: ?

ps.추가로 말하자면 이거 문제 답이없다. 이 단어 외우는게 누구인진 모르겠지만 외우는 수보다 잊어버리는 단어수가 훨신많다.
그래도 짜보겠다면 안말리겠는데
...멘탈 책임 안짐. ㅇㅅㅇ

 

이어서 3번.

3.Calculator 6

철수는 영이에게 만능계산기를 선물하기로 하였다. 만능계산기가 하는 기능은 + - * / % ! 6가지이다.

x:? y:? result: ?

ps. 내 생에 진짜 이렇게 대충 문제 낸 새끼는 이녀석 밖에 없을꺼다. 저 위에만 보면 분명 이거 switch로 짜야하나? 아님 다 표현해야하나 아리까리하고 ! 는 펙토리얼 이라는건 알겠는데... 이걸 for문으로 짜야하나? 재귀함수? 이러고 펙토리얼은 하나값만 나오는데 x만 펙토리얼? y만 펙토리얼? 할게 분명.

그러기에 설명좀 하자면 x y 값만 받아서 저 여섯개의 사칙연산들을 한번에 표시하라는 소리. 그리고 팩토리얼은 재귀함수가 아니라 반복문으로 만들어야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