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족전쟁은 범 세계적으로 대표적인 웹게임이다. 워낙 뛰어난 IT인프라로 인하여 한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지는 못하지만, 웹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은 다들 한번씩은 거쳐보았을만한 웹게임게의 바이블.
이의 구동 자체는 Oz폰으로도 가능하고, 하루에 5분만 제대로 접속해도 계정유지가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초보자들이 몰려오나, 실상 이를 제대로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하루 18시간 이상 접속하고 있다는 사실...ㅡㅜ..
병력 종류나 건물 종류도 10여개밖에 되지를 않고 매우 간단한 조합과 인터페이스이나, 상식을 깨는 무리수조합, 그리고 전술과 전략이 필요한 게임이며, 수십 수백명이 손을 맞춰야 하기 떄문에 팀워크도 필요하고 접속률은 당연히 필요하다.
사실 젊은이들이 할 게임은 아니다. 이는 상당한 두뇌싸움과 심리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부족전쟁이 요즈음들어 점점 헤비유저뒤우가 되는 것이 아쉽기도 하지만, 어찌되었던 재미있다는.``
반응형
'Computer >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크래프트 유즈맵의 역사 (0) | 2012.07.12 |
---|---|
메이플스토리 스티어스 다크나이트쿰 (0) | 2012.07.12 |
게임에서 제대로 돈을 버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0) | 2012.07.12 |
메이플스토리. 극단적 효율성의 폐해. (0) | 2012.07.12 |
메이플스토리와 부익부 빈익빈 (0) | 2012.07.12 |